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킨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구글 콘솔 재등록 하는 방법
    티스토리/애드센스 2020. 3. 8. 02:58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거절당하고 나서 이것저것 하던 중에 원래 있던 스킨에서 조금 수정할 사항이 생겨서 무작정 맘에 드는 스킨으로 '내 블로그에 적용'을 눌러 버렸다.

    이렇게 해도 내가 편집했던 html의 meta name 부분은 그대로 유지가 되는 줄 알았는데 힘들게 등록해놓은 네이버의 웹마스터 그리고 구글 콘솔이 모두 날아가 버렸다.

     

    너무나 깔끔해진 내 <head> </head> 의 모습

     

     

    이번 기회에 빙까지 등록할겸 1. 네이버 웹마스터 재등록 2. 구글 콘솔 재등록 순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 재등록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간 후에 연동 사이트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등록한 사이트를 체크해준 후 삭제해 줍니다. 여러 방법을 찾아봤지만 지우고서 다시 연동 사이트를 연결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다시 등록을 해줄떄 HTML 태그 등록을 누른 후 메타태그를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head>와 </head> 사이에 다시 원 위치에 복사 붙여 넣기를 해주면 됩니다.

    +이때 태그말고 파일 업로드를 하게 되면 사이트의 소유확인에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승인을 받은 후에는 RSS제출 그리고 사이트맵 제출을 다시 해주면 된다.  만약 기존에 웹사이트 색인 등록을 하였다면 등록했던 내역이 다 사라져서 한 번 더 번거롭게 등록을 해줘야 하지만 웹사이트에 이미 등록이 되어있었던 색인이 없어지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다시 등록은 안 해도 된다.

     

    2. 구글 콘솔 재등록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게되면 설정에 들어가서 속성 제거 후에 다시 등록해줘야 한다.  이때 이전에 등록을 해놨다면 자동으로 구글이 연동을 시켜주게 된다.

    +구버전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하는 방법이 존재하긴 하지만 최근에 태그를 등록해놓았다면 제거하고 바로 연동이 되는 법을 쓰는 것이 빠르고 간편하다.

     

     

     

    이런 화면이 자동으로 뜨게 되는데 이때 위의 설명처럼 설정> 소유권 인증 화면으로 돌아가서 HTML 태그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등록을 해놓거나 이전의 저장해 논 태그를 그대로 써주면 됩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RSS와 사이트 등록 

    이러한 시행착오를 없애기 위해서는 만약에 혹시라도 스킨을 변경하거나 블로그를 뒤 업고 다시 새로 시작하고 싶다면! 메모장이나 한글 파일에 HTML 코드를 복사해 두고서 이를 저장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또한 나중에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운영할 때 조금씩 수정을 하거나 그래픽이나 코드를 손 볼 때도 용이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백업을 해두는 것이 향후에 있을 블로그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