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의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기록하기[핵심] 군무원 합격 치트키/군무원 생활 2025. 6. 20. 15:09728x90반응형SMALL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 바빴다는 핑계보다 더 맞는 말은 블로그를 쓰기 싫었다고 해야 하나..
블로그 권태기가 갑자기 너무 세게 와서 미루고 미루다 보니깐 벌써 25년도 6월이 된 것 같다.
그럼에도! 다시 블로그 글을 쓰는 이유는 내가 살아가는 시간을 좀 더 의미 있게 기억하고 싶어서 인 것 같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고 알게 된 '조승연의 탐구생활'에서 머리를 한 대 맞은 듯한 멘트가 있었다.


인간은 인생의 스토리가 없으면 시간이 뭉개져서 제대로 순간순간을 인지하지 못한다는 것인데, 생각해 보면 21년도에 군무원을 준비하던 시기에는 매월 계획을 세우고 월별로 어떤 공부와 계획을 세웠는지 지금도 기억이 난다.
오히려 군무원에 들어와서는 더 바쁘게 일했던 것 같은데 정말로 시간이 합쳐진 덩어리로 기억되는 느낌..
둘 다 내가 살아온 인생이지만, 앞서 말한 세세한 순간들의 기억을 오랫동안 남기는 게 나의 방향성과 삶을 위해서 좋을 것 같다는 마음이 들어 이렇게 다시금 글을 작성하게 된 것 같다.

영상에서는 총 3가지를 말하고 있는데 12월에 다시금 돌아봤을 때 이런 부분들이 채워진 나의 온전한 나를 만들고 싶다.
간략하게 이러한 부분들을 어떻게 채워왔고, 내가 방향성을 잡고 가야 할지 정리해 보면
1. 스펙 쌓기 : 개인의 능력 향상과 소속된 회사에서의 자아실현
1월과 2월에는 군무원에 대한 전공공부를 다시금 돌아볼 수 있던 기회 / 한 분야의 블로그 글을 써볼 수 있던 기회가 있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준비하면서 내가 원하던 결과를 이뤘고, 목표했던 가산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6월은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에 진학을 결정하면서 보다 전문지식의 함양과 많은 기회를 이룰 준비를 했다.
2. 컬티베이션 : 사람들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양성
컬티베이션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경우에는 삶을 계획해서 움직이는 편이고 반복적이고 루틴적인 일상을 통해서 만족감을 얻는데, 이렇게 살다 보니 컬티베이션에 대한 부분이 좀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했다.
내가 가장 가까이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거나 맛있는 걸 먹고, 같은 취미나 성향을 공유하면서 이러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게 나한테는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지금의 관계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색채를 발견하고 싶기도 하다.
3. 스토리 만들기: 블로그 글쓰기 / SNS 기록하기
1번과 2번도 6개월 동안 기록하고 적었다면 좀 더 나의 인생의 세세한 스토리들이 되었을 순간들이다. 꼭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 특별한 일들이 아니어도 나의 생각이나 감정 또한 그날의 스토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더욱 지나간 순간들이 아쉽기만 하다.
하지만, 6월 21일로 미루지 않고 오늘 20일 날 이렇게 글을 작성하는 것 자체가 너무 고무적이고 앞으로의 기록들이 기대가 된다.
내가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을 때의 목표인 군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마음도 다시금 상기했으니 매일 나의 스토리들을 작성해 나가야겠다.
728x90반응형LIST'[핵심] 군무원 합격 치트키 > 군무원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과 11월은 어떻게 보냈나면 (4) 2024.11.29 군무원 중급반 교육 이수(24-1차) (2) 2024.08.19 7급 승진을 위한 점수 준비하기1(feat.교육점수7점) (0) 2024.07.06 24년 전반기 군무원 평정 작성(feat.동의/비동의 제도) (0) 2024.05.11 2~4월 + 5월 초반까지 일상 정리 (0) 2024.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