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군무원 신원조사 서류제출시 확인할 사항들
    군무원/군무원 서류,면접 2021. 8. 28. 22:37
    728x90
    반응형

    군사안보지원사령부 홈페이지(www.dssc.mil.kr) 접속을 한 후에 서류제출을 클릭한 후에 인증을 하고 들어가면 맨 먼저 자신의 어떤 과정(지원)의 필기시험을 통과했는지 선택을 해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해병대 일반 군무원 9급 공채를 지원했기 때문에 '과정명: 2021 해병대 일반 군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신원조사'를 클릭한 후에 서류 작성을 진행했다.


    맨 먼저 홈페이지 인증을 하고 들어가면 뜨는 안내문인데 최종작성을 한 후에 한 번 더 확인 차원에서 확인하면 좋은 정보이다.



    1. 신원진술서A

    - 시스템의 구성상 빨간색 체크표시가 된 부분을 작성하거나 체크하지 않고 넘어갈 경우 진행이 되지 않고 추가 작성을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하나하나 잘 확인하면서 넘어가는 게 중요하다.


    성명(한글, 한자) / 주민등록번호 / 등록기준지(기본증명서에 나와있는 기준 등록지를 작성) / 주소 / 휴대폰 번호 / 국적 관계 / 국가명은 체크 사항이고 정확하게 기입하라고 한 부분이기 때문에 필히 작성을 해줘야 한다.


    그리고 공고문에 올라와 있는 신원진술서 작성 시 참고 사항인 4가지 항목에 맞게 작성을 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림 첨부는 못 했지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에 모두 동의 표시를 해야 정확한 신원조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동의함'에 체크하는 것도 놓치면 안 된다.

    학력사항의 경우는 필수 입력 항목으로 잡혀있지는 않지만 초등학교부터 자신의 최종학력까지 작성을 해주는 것이 좋다. 대학교 같은 경우는 전공학과, 학위를 적을 수 있겠지만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는 비워놔도 무방할 거 같다. 나 같은 경우는 시작 년월, 종료 년월, 소재지 3가지 항목은 작성을 했다.

    ex) 시작 년월:200203 종료 년월:200602 <- 입력이 총 6개 숫자까지만 입력이 되기 때문에 연도와 월을 이런 식으로 기입했다.

    ex) 소재지: 서울 OO구 <- 시 군 구 정도로 기입을 해주면 된다.

    경력사항은 있는 사람의 경우는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시작 년월, 종료 년월, 직책, 상벌관계를 적어주면 되고, 경력사항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선택에 들어가서 해당사항이 없다는 체크를 해줘야 한다.

     


    병역 사항은 자신의 병적 기록표나 병적 증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항목에 맞춰서 작성을 해주는 게 가장 정확하고 문제가 안 생기도록 하는 방법이다. 적는 항목들에는 군번, 시작 년월, 종료 년월, 최종 계급, 최종근무지, 미필 사유, 전역 구분이 있다. 또한 가족관계는 아래에 첨부한 참고사항을 확인하면서 작성하면 된다.


    2.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의 경우에는 최대 700Byte까지 작성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지만, 공고문에 올라와 있는 안내문을 참고하면


    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각 항목별로 필요한 내용 및 자신이 기술할 내용을 320자 이내로 작성해 주는 것이 좋다. 사람인이나 네이버를 통해서 글자 수 확인 및 맞춤법을 체크하고서 복사 및 붙여 넣기를 해주면 빠르게 자기소개서 항목을 끝낼 수 있다. 로그인 시점부터 30분 이내에 작성을 하지 않을 경우 보안 시스템에 의해서 자동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항목은 복사 붙여 넣기를 필수적으로 해줘야 한다.

    넘어가기 전에 서명 칸을 확인해주는 것도 필수이다.


    3. 개인 신용 정보서

     


    개인신용 정보서는 아래 나와있는 안내문에 적혀있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발급을 받으면 된다.


    발급받은 페이지가 2페이지이면 2페이지 모두 jpg로 첨부해서 파일 등록을 해줘야 한다.


    4. 기본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는 상세로 발급받는 것이 중요하고 앞선 게시물에 상세하게 설명을 해놨기 때문에 위의 두 개 첨부 이미지만 잘 확인하고 넘어가도 괜찮다.


    5. 병역관계서류


    병적 기록표 관련된 내용 앞선 게시물에서 상세하게 작성을 해놨기 때문에 위의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고 파일 첨부를 해주면 된다.


    fin. 제출서류 확인


    위에 명시한 5가지 항목을 '작성' 상태로 잘 넘어온 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출'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가 된다. 마지막에'제출서류 확인'을 들어가서 본인이 제출한 날짜를 확인하기만 하면 끝이다.

    서류가 잘못 작성되었을 경우나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담당부서에서 따로 문자가 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제출 완료 버튼까지 잘 마쳤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담당자들에게 전화하는 방법이 있지만 나도 5번 넘게 전화했지만 다 실패를 했다.

    시험 원서접수와 마찬가지로 본인이 서류 제출을 잘 완료했고, 문제없이 작성을 했다면 따로 연락이 오지 않는 이상 더 중요한 단계인 면접 준비를 착실하게 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하다. 어쨌든 지금 과정들은 최종 합격을 하기 위한 단계이기 때문이다. 면접 준비도 착실하게 진행하자..!

    (해군/해병대 공고문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해당 군에 들어가서 공고문을 다시 한번씩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