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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수행 계획서의 경우에는 기존에 주어지는 글의 서술 방향성을 읽고 참고하여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부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해서 대략적으로 이렇구나 생각한 후에 작성을 바로 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꼼꼼하게 네모 박스 안에서 요구하는 부분을 잘 찾아서 글을 작성하면 좋다.
1. 기술하라고 나온 요소들(직무내용 이해, 응시 취지, 직무수행 계획) 작성 -> 3가지 요소는 꼭 들어가기.2. 직무수행계획 작성시(서론-> 직무수행 방행 -> 추진전략, 추진계획) 포함되게 적기.나같은 경우는 3가지 요소에 해당되는 부분을 큰 틀로 하나씩 잡은 후 내용을 기술해가면서 쓰는 방식을 선택했다.
-> 4가지 프로세스를 설명하면서 내가 숙지하고 있는 전문지식에 대한 설명 /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활용할지
->대학교 시절 랩실에서 했던 경험을 기술하며 SW형상관리의 기본적인 내용 숙지 이해 알리기 / 향후 입사 후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
-> 단계별로 추진계획을 설명하여 소스코드의 검증과정을 보다 정확하게 이끌어 가기위한 방안 제시
직무 수행서 작성시에는 너무 간단하게 그리고 압축해서 기술하려고 하기보다는 경험 위주로, 그리고 경채로 지원하는 만큼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기술적인 측면을 본인의 장점을 이끌어내는 것이 좋다. 직무 수행서를 처음 작성해보면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러한 양식으로도 작성하여 내용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만 참고해서 작성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다.